2010년 4월 9일 금요일

공개된 아이폰 OS 4.0



아이폰 OS 4.0이 한국시간으로 오늘 새벽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멀티태스킹 지원입니다.
그동안 처리 속도 감소와 배터리 문제 등으로 지원되지 않았던 멀티태스킹 기능에 지원이 가능해 졌는데요 사용자들이 가장 크게 요구하였던 기능이 추가되어서 이제는 한번에 한개의 어플이 아닌 여러개의 어플을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멀티태스킹과 함께 이용자들이 가장 요구했던 플래시 지원 기능은 이번에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HTML5를 생각하는 애플이 플래시를 지원할 가능성은 사실 그리 높지 않았었지요.
추후에도 아마 플래시를 지원하는 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한가지 큰 변화는 '아이애드(iAds)'의 추가입니다.
아이애드는 아이폰 어플에 광고를 띄우고 그 광고 수익을 개발자와 애플이 쉐어하는 방식입니다.
개발자는 60%의 수익을 가져갑니다. (개발 수익은 70%인데 왜 광고는 60%만 --;;;)


*수정 : 애플이 10%를 더 가져가는 이유는 광고 제작/집행 등의 비용이라고 합니다. 개발자는 광고 영역을 제공하고 광고 집행은 애플이 하는 것이지요. 어플리케이션 판매 수익 외에도 개발자에게는 추가적인 수익 발생이 생기니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다른 여러가지 기능도 추가 되었는데 저는 어플을 그룹으로 묶어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이 눈에 띕니다.
순정폰을 쓰시는 분들은 어플을 수십개 배치해두고 찾기도 힘들어 하시더군요...

이번 아이폰 OS 4.0은 추후 아이폰과 터치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발자들은 벌써 개발자 페이지에서 4.0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쿨럭..)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폰 4G (iPhone OS 4.0) " 공개, 새로운 기능 및 개선점
    애플 "아이폰 4G (iPhone OS 4.0)" 공개 아이폰 4G OS가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지금의 3GS 아이폰 OS에 비해 OS 4.0에서는 무려 100가지의 기능이 추가 된다고 하네요. 이번 4월8일 진행된 아이폰 4G 발표 이벤트에서는 그중 가장 대표적인 큰 기능들을 애플에서 데모와 더불어 자랑? 아니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애플이 MS의 윈도우모바일(WM)이나 구글의 안드로이드의 추격으로 너무 안일한것 아닌가 하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