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0일 화요일

다음, 구글 대신 오버추어와 검색 광고 계약할 듯

다음이 지난 3년간 검색광고 대행을 맡겨온 구글과 결별하고 국내 검색 광고 시장의 강자 오버추어와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구글은 엠파스에 이어 다음까지 놓치게 되면서 영향력이 크게 감소할 듯 하네요.

 

이미 네이버, 네이트, 야후, 파란 등 대형 포털의 검색 광고를 협력하고 있는 오버추어에서는 국내 2위 포털 다음을 잡게 됨에 따라 영향력이 점점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국내 시장의 90% 이상을 잡았다고 봐도 무리가 없을 듯...

 

다음 입장에서는 오버추어와의 협력으로 광고 매출 증가에는 상당한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구글이 왜케 국내에서는 맥을 못추는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